외식업계, 세트 메뉴로 소비자 만족도 높여
2017-10-25

▲ 빛나라세트/피자알볼로

 

외식업계, 세트 메뉴로 소비자 만족도 높여


외식 프랜차이즈업계가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트렌드와 접목시켜야 한다.


최근 소비 트렌드는 가치 소비는 기본이고 한 끼의 식사를 하더라도 더욱 알차고 다양하게 즐기고 싶어하는 경향이 뚜렷하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세트 메뉴는 다양한 음식을 한 번에 맛볼 수 있으며 주문 시 선택의 고민까지 해결해줘 소비자의 만족도가 높다.


피자알볼로는 하반기 신메뉴로 1~2인이 먹기 좋은 구성의 빛나라세트를 출시하면서 고객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있다. 이번 신메뉴는 매콤한 멕시코 스타일의 살사 소스와 담백한 닭가슴살 치킨 토핑에 상큼한 녹차 사워크림까지 더해져 다양한 맛의 조화가 특징이다. 한 번에 여러 종류의 메뉴를 즐기고 싶어하는 고객들을 위해 메인 메뉴인 빛나라피자와 함께 슈크림빵엣지, 오븐 스파게티, 방울토마토와 국내산 치즈로 만들어진 후레쉬모짜렐라 샐러드 등 총 4가지의 메뉴를 하나의 세트로 맛 볼 수 있다. 피자알볼로 측은 적은 인원으로도 피자와 스파게티, 샐러드 등의 메뉴를 한번에 맛볼 수 있는 빛나라세트는 기존의 세트 메뉴들과 구성 및 가격에서 차별화를 보이며 출시와 동시에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 교촌라이스세트/교촌에프앤비

 

교촌치킨은 쌀로 만든 신메뉴 교촌라이스세트를 출시했다. 국내산 쌀로 만든 튀김옷으로 오래가는 바삭한 식감이 특징으로 치킨의 다양한 풍미를 즐길 수 있도록 3가지 매력의 디핑소스가 함께 제공된다. 여기에 웨지감자가 세트로 함께 구성돼 보다 풍성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디핑소스 3종은 허니갈릭, 크림치즈, 겉보리 소금이다. 허니갈릭은 꿀에 마늘을 갈아 넣어 달달하면서도 알싸한 맛을 낸다. 크림치즈는 부드럽고 진한 크림치즈의 풍미를 입안 가득 느낄 수 있으며, 겉보리 소금은 보리의 구수함이 은은하게 배어있다.


마포갈매기의 주요 콤보 메뉴로는 갈매기살의 모든 메뉴를 즐길 수 있는 갈매기 콤보와 돼지고기의 여러 부위를 동시에 맛 볼 수 있는 돼지콤보, 소고기의 다양한 부위를 즐길 수 있는 소콤보가 있다.


특히 마포갈매기의 콤보 메뉴는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고기 부위와 수제 소세지, 버섯 등의 구울 거리를 함께 제공, 푸짐하게 다양한 구이 메뉴를 즐길 수 있어 고객 만족을 높이고 있다.

 

▲ /이바돔

 

이바돔은 족발주는 감자탕, 감자탕주는 족발 캠페인을 하고 있다. 이바돔 족발 리마스터 탄생 20주년을 기념해 기획됐다. 족발 또는 감자탕을 포장과 배달 시 미니족 혹은 커플 감자탕을 함께 주는 서비스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 경향이 강해 세트 메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세트 메뉴를 통해 소비자들의 다양한 기호를 한번에 만족시킬 수 있기 때문에 세트 메뉴 출시 경쟁이 활발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출처 : 메트로신문 (2017.10.25) http://www.metroseoul.co.kr/news/newsview?newscd=2017102400067

 

 

 


 

목록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