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속과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 경향에 맞춰 ‘그레잇 식음료’ 추천
2017-10-30

최근 시청자들의 영수증 항목을 낱낱이 분석해 소비를 줄이고 저축으로 부를 축적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프로그램이 인기를 얻고 있다. 

 

얼마 전까지 큰 인기를 끌었던 욜로(YOLO), ‘탕진잼’ 등의 소비 키워드 대신 그레잇(Great, 훌륭한), 스튜핏(Stupid, 어리석은) 등 절약과 관련한 키워드가 주목받고 있다. 평소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고 절약하는 생활 습관을 지향하는 소비 트렌드가 젊은층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다.

 

이는 트렌드에 영향을 많이 받는 식음료와도 무관하지 않다. 실속형 소비와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 경향에 맞추어 바쁜 현대인들이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고 자주 먹어도 부담 없이 영양 보충할 수 있는 가성비 좋은 ‘그레잇(great) 식음료’가 인기다.

 

▲ 제공=각사 @머니S MNB, 식품 외식 유통 · 프랜차이즈 가맹 & 유망 창업 아이템의 모든 것

 

◆ 정식품 ‘베지밀 아몬드와 호두 두유’, ‘베지밀 검은콩 아몬드와 호두 두유’

숨 가쁘게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언제 어디서든 식사대용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두유가 인기다. 특히 따로 챙겨 먹기 힘든 견과류가 가미된 두유는 다양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어 더욱 좋다.

 

정식품의 ‘베지밀 아몬드와 호두 두유’는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등 3대 필수 영양소가 담긴 두유에 비타민 E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아몬드와 호두를 넣어 고소한 맛과 영양을 살린 프리미엄 견과 두유다. 

 

또한, 제품 한 팩(190mL)에는 칼슘 100mg과 식이섬유 1,400mg이 함유되어 있어 두유 본연의 영양은 물론이고 뼈 건강과 장 건강까지 챙길 수 있다. 또 ‘베지밀 검은콩 아몬드와 호두 두유’는 국산 검은콩에 땅콩, 아몬드, 호두, 잣 등 4가지 견과를 함유하고 있어 진하고 고소한 맛과 함께 풍부한 영양까지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 풀무원‘베어뮤즐리’

맛과 영양에 먹는 재미까지 더한 건강 간편식이 출시돼 눈길을 끈다.

 

풀무원식품은 국내산 통곡물 뮤즐리에 곰돌이 모양의 그레인(곡물·Grain)을 혼합한 ‘베어뮤즐리(300g)’를 선보였다. 

 

국내산 현미, 보리, 밀과 렌틸, 귀리 등 통곡물에 코코아, 바나나, 단호박으로 색과 맛을 낸 곰돌이 모양의 그레인, 크랜베리를 혼합해 고소하고 달콤한 맛과 함께 보는 즐거움까지 더했다. 

 

부드러운 통곡물, 쌀과 귀리로 빚은 곡물이 첨가돼 식감이 풍부하며, 새콤달콤한 맛의 크랜베리가 반건조 형태로 들어있어 우유, 요거트 등에 곁들여 먹으면 한 끼 식사 대용으로 좋다.

 

◆ 신세계푸드 ‘한입쏘옥 국물떡볶이’&‘쫄깃탱탱 쫄볶이’

집에서 휴식과 힐링을 추구하는 홈족들을 겨냥해 간편하게 먹을 수 있으면서도 풍부한 식감을 갖춘 제품이 있다.

 

신세계푸드는 매콤한 맛에 간편함을 더한 ‘올반 한입쏘옥 국물떡볶이’와 ‘올반 쫄깃탱탱 쫄볶이’를 가정간편식으로 출시했다. 

 

‘올반 한입쏘옥 국물떡볶이’는 한입 크기의 쌀떡 중앙에 떡볶이 소스가 잘 스며들도록 구멍을 뚫어 폭신한 식감과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대파, 양파, 무, 마늘 등 다양한 채소와 다시마, 멸치농축액 등을 최적의 비율로 섞어 만든 소스는 맛있는 매운맛과 깔끔한 뒷맛을 동시에 선사하고, 바삭한 새우맛 튀김볼을 넣어 입안 가득 먹는 즐거움을 더했다. 

 

‘올반 쫄깃탱탱 쫄볶이’는 매콤한 떡볶이와 쫄깃한 쫄면을 함께 맛볼 수 있는 제품으로, 이번에 선보인 두 제품 모두 떡과 소스를 물에 넣어 3~4분만 끓이면 요리가 완성된다.

 

◆ 동원F&B ‘발효과학 아침낫또’

건강한 식생활을 지향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슈퍼푸드 활용 제품 출시도 활발하다.

 

동원F&B는 100% 국산 콩을 24시간 저온 발효해 만든 ‘발효과학 아침낫또’를 출시했다. ‘발효과학 아침낫또’는 엄선한 국산 콩에 우수한 낫또균을 배양한 발효 제품으로 24시간 저온 발효 과정을 거쳐 낫또 특유의 냄새가 적고 맛이 깊다. 

 

또 간장소스와 겨자소스가 함께 들어있어 낫또에 섞어 먹으면 더욱 맛있다. 김이나 김치와도 잘 어울려 밥반찬으로 제격이며, 밥에 부어 덮밥으로 즐겨도 좋다.

 

 

 

 

출처 : 머니S (2017.10.30) http://mnb.moneys.mt.co.kr/mnbview.php?no=2017102515198085306

 

 

 

 

목록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