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식품연구원, 16일 국제 할랄 컨퍼런스 개최
2018-08-20

한국식품연구원(원장 박동준, 이하 ‘식품연’)은 오는 16일 서울 삼성동 COEX에서 농림축산식품부의 지원을 받아 수행하는 해외식품인증지원사업의 일환으로 2018 Korea 국제 할랄 컨퍼런스를 서울 삼성동 COEX 컨퍼런스룸(402호)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농림축산식품부의 수출 다변화 정책에 따른 할랄식품 시장의 수출 증진과 관련, 글로벌 할랄식품시장 진출 회고와 전망이라는 주제로 이루어진다. 

 

주요 내용은 ▲식품제조/외식의 운영실태 및 개선방안 ▲인력양성의 운영실태 및 개선방안 ▲수출을 위한 마케팅 지원 활동 ▲통관·검역 부문 및 인증에 대한 진단과 처방 관련 발표와 토론이 예정돼 있다. 특히 한국의 할랄식품산업 육성정책 방향 발표를 통해 식품수출을 희망하는 기업에 있어, 향후 할랄시장의 원활한 진출에 대한 지원책을 확인해 볼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농림축산식품부는 국내 농식품 수출이 일본, 중국, 미국 등 전통적 수출 시장 중심에서 벗어나 새로운 시장으로 확대되어 안정적 여건을 확보할 수 있도록 수출 다변화 지원정책을 추진 중에 있다. 

 

한국식품연구원 박동준 원장은 “이번 국제 할랄 컨퍼런스는 국내 할랄식품 산업의 현주소를 파악하고, 이에 따른 발전 및 수출활성화 방안을 마련할 수 있는 자리라는 점에 큰 의의가 있다. 앞으로도 할랄 관련 수출정보 제공, 인증획득 지원, 전문인력양성 및 식품안전관리 등의 지속적인 지원을 통해 국내 농식품의 글로벌 시장 진출 및 수출확대 기반을 강화하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컨퍼런스에 대한 신청서 접수는 해외식품인증 정보포털(www.foodcerti.or.kr - 상담실- 참가신청)에서 오는 8월 13일 오후 6시까지 선착순으로 받을 예정이며 참가비용은 무료이다.

 

 

 

 

 

출처 : 전북도민일보 (2018.08.13) http://www.dom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07710

 

 

 

 

 

목록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