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사진 제공 = 도드람]
한돈 대표 브랜드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이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이 주관하는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지난해에 이어 돈육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올해로 19주년을 맞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온라인, 모바일, 일대일 전화 설문 등 대국민 소비자 투표를 통해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하는 제도다.
지난 6월21일부터 7월4일까지 진행된 조사에서 약 61만명의 소비자가 참여, 809만건의 투표수를 기록했다.
도드람은 양돈 컨설팅, 생산, 도축, 가공, 유통까지 원스텝으로 관리하는 기업형 협동조합이다.
2018년 국내 최고의 최첨단 육가공센터인 김제FMC를 구축해 신선한 돈육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업계 최초로 초음파를 통해 돼지도체를 스캔하고 데이터를 분석하는 오토폼 기술도 채택했다.
박광욱 도드람 조합장은 "도드람은 돈육 생산, 가공, 유통 전 과정에서 HACCP 인증을 받고 있으며 소비자 식탁까지 최적의 온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콜드체인 시스템도 갖췄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신뢰와 기대에 부응하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매경닷컴 최기성 기자 (2021-08-19) https://www.mk.co.kr/news/business/view/2021/08/803998/